기본방향
미래의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인 능력과 인간다운 품성을 함양한다. 교양교육과정은 인하대학교의 창학이념인 ‘인격도야, 진리탐구, 사회봉사’와 시대적인 조류를 반영한 것으로 복잡하고 변화하는 삶에서 해결해야하는 문제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인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미래사회의 위기가 도덕 윤리적 차원의 책임에서 기인한다는 점에서 교양교육과정은 궁극적으로 건강한 가치관과 규범적 판단력 그리고 인간적인 품성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다.
교양교육
목적
목적
창의적인 능력과 인간다운 품성을 겸비한 참(眞)인재 양성
대학
인재상
인재상
- 창의도전인
- 나눔실천인
- 자기형성인
교양교육
구성원리
구성원리
혁신과 융합
Innovation &
Integration탐색과 도전
Navigation &
Challenge인성과 기초소양
Harmony &
Humanity자기주도와 자율
Autonomy &
Autodidacticism
핵심
역량
역량
- 창의사고
- 지식활용
- 글로벌
- 의사소통
- 공감협동
- 자율책임
교양교육의 목표
조화로운 인격체로서의 인성을 함양한다.
고도로 발달하는 과학기술의 시대에 편협한 시각에서 벗어나 인간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지ㆍ덕ㆍ체를 고루 갖춘 성숙한 인성을 함양한다.
학제적ㆍ융복합적 역량을 강화한다.
문제를 전체적으로 조망하고 종합적으로 사고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학제적ㆍ융복합적 역량을 강화한다.
학문탐구의 기초능력을 제고한다.
학문탐구의 기초가 되는 지식과 활용능력을 제고하여 전공교육과정을 이수하기 위한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전 지구적으로 사유하고 실천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건전한 이성과 품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서 전 지구적인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공존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