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3대 교육 이념
인격도야, 진리탐구, 사회봉사
인하대학교는 1954년 조국부강, 민족번영의 염원으로 개교하여 창의, 근면, 봉사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인격도야, 진리탐구, 사회봉사의 3대 교육 이념을 표방하고 있다.
이러한 창학이념 아래 인하대학교 공과대학은 국가사회 발전을 이끌 전인적 인재 양성과 국가산업 발전을 선도할 최고 수준의 전문 공학 인력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두고 있으며, 다음의 교육목표를 지향한다.
- 시대 환경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성을 갖춘 공학기술 인력 양성
- 올바른 가치관과 윤리의식을 갖춘 인재 양성
연혁
fnctId=hist,fnctNo=240
년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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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4. 02. |
「財團法人 仁荷學園」 인가됨 인하공과대학의 설립이 인가, 대학에 금속, 기계, 광산, 전기, 조선 및 화학공학의 6개 학과를 설치함 |
1954. 03. | 초대 학장 이원철 박사 취임 |
1956. 12. | 2대 학장 최승만 박사 취임 |
1958. 01. | 병기(공)학과, 응용물리학과(원자력공학 전공) 설치 |
1958. 03. | 석사학위 과정에 금속, 기계, 광산, 전기 및 화학공학 5개학과 설치 |
1959. 02. | 선박공학과 석사학위 과정 설치 |
1959. 12. | 응용물리학과가 원자력공학과로 개칭 |
1966. 12. | 대학 2부의 응용물리학과 폐과, 본 대학에 응용물리학과 증설 |
1976. 12. | 대학 2부에 토목공학과 설치, 전기전자공학과는 전기공학과, 전자공학과로 분리 개편 / 응용물리, 고분자, 섬유, 요업, 자원공학과 정원 증원 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