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3대 교육 이념
인격도야, 진리탐구, 사회봉사
인하대학교는 1954년 조국부강, 민족번영의 염원으로 개교하여 창의, 근면, 봉사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인격도야, 진리탐구, 사회봉사의 3대 교육 이념을 표방하고 있다.
이러한 창학이념 아래 인하대학교 공과대학은 국가사회 발전을 이끌 전인적 인재 양성과 국가산업 발전을 선도할 최고 수준의 전문 공학 인력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두고 있으며, 다음의 교육목표를 지향한다.
- 시대 환경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성을 갖춘 공학기술 인력 양성
- 올바른 가치관과 윤리의식을 갖춘 인재 양성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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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도 | 내용 |
---|---|
1980. 03. | 11대 학장 노정익 박사 취임 |
1980. 10. | 요업공학과 → 무기재료공학과로 개편 |
1981. 10. | 환경공학과 설치 및 공업교육과 폐과 |
1982. 01. | 박사학위 과정에 응용물리 및 요업공학과 설치 |
1982. 03. | 12대 학장 손주환 박사 취임 |
1984. 03. | 13대 학장 조병린 박사 취임 |
1984. 11. | 박사학위 과정에 항공공학과 설치 |
1985. 11. | 자동화공학과 및 생물공학과 설치, 기계, 화공, 환경공학과 정원 감축 |
1986. 03. | 14대 김상철 학장 취임 |
1987. 11. | 산업기술대학원 신설되어 경영공학, 정보공학, 생산공학, 에너지공학, 재료공학, 환경공학, 건설공학과 설치 / 석사과정에 환경공학과, 박사학위 과정에 산업공학과 설치 |
1988. 03. | 15대 학장 백용현 박사 취임 |
1988. 11. | 박사학위 과정에 환경공학과 설치 |
1989. 03. | 조선공학과 → 선박해양공학과, 항공공학과 → 항공우주공학과로 변경 |
1989. 12. | 이과대학 전자계산학과 → 공과대학 전자계산학과 변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