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departmentIntro,fnctNo=1949
GEB1107 | 의사소통 영어(English Communication: Pre-Intermedia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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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이 미래의 학술연구와 업무 수행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처하는 데 필요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초급 수준의 영어 교과목으로 다양한 학생 중심의 활동을 통해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기술을 익히고 연마한다. |
GEB1108 | 의사소통 영어: 중급(English Communication: Intermedia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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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이 미래의 학술연구와 업무 수행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처하는 데 필요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중급 수준의 영어 교과목으로 다양한 학생 중심의 활동을 통해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기술을 익히고 연마한다. |
GEB1109 | 의사소통 영어: 고급(English Communication: Advanc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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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이 미래의 학술연구와 업무 수행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처하는 데 필요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고급 수준의 영어 교과목으로 다양한 학생 중심의 활동을 통해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기술을 익히고 연마한다. |
GEB1112 | 크로스오버 1 : 인간의 탐색(Crossover Course 1: Humaniti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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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학은 학문의 영역인 동시에 모든 인간의 마음속에서 쉼 없이 역동하는 원초적인 탐구정신이다. 그것은 자기가 어떤 존재인지를 이해하고 나아가 어떤 존재로 살아갈 것인지를 결단하려는 인간의 근원적인 욕구에서 출발하여, 문학, 역사, 언어, 사회, 도덕, 문화와 예술 등 인간 정신의 다양한 산물에 대한 성찰로 전진한다. 이런 인문학의 정신은 자연을 이해함으로써 그것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지배하려는 과학기술의 정신과 상호보완적 관계에 있다. 이 강의는 특히 이공계의 학생들을 주된 대상으로 삼아 이처럼 중요하고 필수적이면서도 결핍되어 있기 쉬운 인문학적 정신을 자기 자신에게서 발견하도록 유도한다. 강의에서 수강자는 자아, 공동체, 옳고 그름, 학문, 예술 같은 인문학적 주제들에 대해 읽고, 생각하고, 묻고, 그리고 생각한 것을 말하거나 글로 쓰는 연습을 하고, 이런 과정을 통해 인문학적 지식과 더불어 인문적 감각을 갖추게 될 것이다. |
GEB1113 | 크로스오버 2 : 자연의 탐색(Crossover Course 2: Natural Sciences and Computer Sc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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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계열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자연과학 및 IT의 기본 개념과 관련 현상을 이해할 수 있는 기초지식을 제공함으로써 현대과학기술 사회에서 요구되는 자연과학적 소양을 함양하고자 한다. 아울러 융복합 학문에 대한 기초적 이해에서 전공학습 설계능력의 토대가 함양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하여 수학, 물리, 화학, IT 분야가 우리의 생활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지를 탐구하고 이와 관련된 현대사회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종합적 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GEB1117 | 커리어 디자인 1(Career Design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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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교과목은 신입생들이 바람직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신입생 대상 기초교과목이다. 본 교과목은 학생들이 가치 있는 삶의 목적을 수립하고, 성실한 자세로 도전하여 미래를 열어나가는 데 역점을 두며(온라인 인성교육), 자신의 적성과 능력을 토대로 졸업 후의 경력을 수립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오프라인 진로교육). |
GEB1126 | 문제해결을 위한 글쓰기(Writing and Problem Solv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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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해 학술적 글쓰기 및 실용적 글쓰기의 이론과 방법을 익힌다. 이를 바탕으로 글쓰기와 말하기 능력을 실습을 통해 향상시켜 대학에서의 학습을 효과적으로 하고 사회에서의 활동을 능독적으로 할 수 있는 교양인을 양성하는 데에 강의의 주안점을 둔다. |
GEB1141 | 미래사회와 소프트웨어-인문사회계열(Software and the Future Society-for the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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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사회의 필수역량으로 강조되고 있는 컴퓨팅적 사고력은 여러 학문 분야의 창의적 생각들을 융합의 바탕위에 실현하기 위한 기본적 소양이다. 컴퓨팅적 사고를 기반으로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위치하고 있는 다양한 IT기술과 정보환경을 이해하고 나아가 전공 기반위에서 새로운 융합 기술을 창조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강의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스마트 모빌리티, 가상·증강현실, 사물인터넷, 정보보호 등의 주제를 통해 그러한 능력 배양을 위한 토대를 제공한다. |
GEB1151 | 커리어 디자인 2(Career Design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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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업시기 도래 이전에 직무선정 및 커리어 설계의 중요성 인지를 통한 취업경쟁력 강화 - 전공맞춤형 직무선정과 산업 및 기업의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한 적절한 취업시기에의 취업성공 도모 - 구직스킬 향상을 통한 채용시장에서의 학생(지원자로서)의 장/단점 파악 |
IPS1342 | 영상론(Theory of Im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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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주 수업으로 구성하며, 몇가지 강의 주제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각각으로 독립적인 것이므로 강의 순서는 편의상 이해를 돕기 위한 개념이다. 시사적인 현상과 영상의 관계에 대하여 살펴보며 강의 자료로 활용할 것이다. |
IPS1442 | 연극개론(Introduction to the Theat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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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개론의 내용은 필연적으로 실제를 위한 이론적 설명을 지향할 수 밖에 없다. 우선 연극이란 무엇인가의 대전제 하에 연극의 발생과 정의, 연극의 요소, 희곡, 배우와 연기, 극장(무대), 관객에 대한 개론이 강의될 것이다. 여기에 현대연극의 중추인 연출의 기능과 역할을 추가 할 것이다. 연극사조의 범주로는 고전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 표현주의, 서사연극, 부조리 연극을 형식중심으로 설명된다. 또 비극, 희극, 멜로드라마, 익살극, 뮤지컬 등 연극의 종류도 다루어진다. 한국연극을 중심으로 한 동서양 연극을 비교한 내 |
IPS1443 | 연극사(History of Theat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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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의 역사는 크게 서양연극사, 동양연극사, 한국연극사로 구분된다. 거시적으로는 이 세 역사를 비교연극학적으로 탐구되어야 하지만, 한정된 시간 내에 필수하기란 절대시간이 부족하다. 따라서 한국연극사는 별도의 교과목으로 넘기고 이 과목에서는 서양연극사 10주, 아시아 연극사 4주로 분할하여 연극학도로서 꼭 알아야 할 사조 중심의 연극사를 요약 강의하고자 한다. |
IPS1445 | 기초연기 2(Basic Acting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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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cting을 이루고 있는 각각의 요소를 실습과 이론, 그리고 토론을 통해 학습하고, 이것이 배우의 역할창조와 구현에 어떻게 연관되는지를 체계적인 단계를 통해 익힌다. .Character 창조와 구현에 필요한 분석과 행동법을 작품실습을 통하여 연구한다. |
IPS1446 | 기초연기1(Basic Actiong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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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술중 심리테크닉에 관한 부분으로 인간의 잠재의식적이며 무의식적인 심리 정서적 반응들이 어떻게 발생하여 신체적 행동으로 구현되는가에 대해 이해하고 연기적인 상황에서 이를 어떻게 의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 훈련한다 |
IPS1512 | 한국영화사(History of the Korean Fil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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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영화의 역사를 기록을 통해 조망하고, 시청 가능한 작품들의 시사를 통해 역사와 영화, 영화와 인간의 삶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 |
IPS1513 | 영화개론(Introduction to Fil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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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소리와 화면의 결합으로서 현대영상문화의 시초이자 핵심이다. 시청각매체로서 영화의 기원과 발생, 발전과정을 이해하여 현대인이 영상을 어떻게 이해하는지 알아본다. |
IPS2309 | 영화연출론(Theory of Film Direc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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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창작의 기초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과정의 단계별 준비, 연출의 의미와 방법, 영화미학에 대한 강의와 실습, 발표, 토론을 병행함으로써 교육적 효율을 극대화시킨다. |
IPS2322 | 시나리오작법 1(Scenario Writing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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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의 요소 이해와 글쓰기 방법의 이론 습득 -교재 영화의 시나리오 변용 쓰기 실습 -Ideation, Story-Plot, Synopsis, Treatment, Scenario 등 발전과정의 실습, 결과물 토론, 보완 |
IPS2349 | 촬영조명 1(Cinematography & Lighting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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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수업은 촬영과 조명의 기초이론을 회화와 사진에서 출발해 단계적으로 발전된 모습을 보고 그에 맞춰 요즘의 영상 기술에 접목시키는 방법을 연구하도록 한다 |
IPS2350 | 촬영조명 2(Cinematography & Lighting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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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시대라는 말이 있을 만큼 이미 우리는 수많은 영상 속에 존재한다. 영화 촬영에서 좋은 영상이란 무엇인지 창의적인 영상은 무엇인지 방법을 찾아본다.특히 단편영화의 경우 부족한 예산으로 제작에 어려움을 많이 겪고 촬영과 후반작업을 거치면서 영상의 손실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어떤점을 주의 하고 보충하여야 효율적인 촬영과 영상의 보존이 가능한가 연구해보고 다양한 테스트 촬영을 통해 데이터를 축적, 숙지한다. |
IPS2436 | 무대연기(Stage Ac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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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 전공자들이 갖추어야 하는 무대연기의 여러가지 테크닉을 습득하여 연기력향상에 목표를 둔다. 이를 위해 무대연기에서는 국내 사실주의 작품들을 기본 텍스트로 한다. |
IPS2450 | 중급연기(Intermediate Ac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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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연기(구 무대연기1)와 연장선에 있는 교과목으로, 무대위에서 연기전공자들이 갖추어야 하는 중급단계의 여러 가지 연기 테크닉을 습득하여 연기력을 향상하는 데 목표를 둔다. |
IPS2458 | 무대 미술(Art of Stage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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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무대미술이란 무엇인가' 개념에 대하여 알아본다 2.작품을 선정하여 무대디자인을 해보고 이를 미니어쳐로 제작해 본다. 3.무대소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해 본다. |
IPS2469 | 뮤지컬 연기 실습 1(Practical Musical Acting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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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창의 기본적 원리에 대한 이해를 주지시키고 개인 및 소그룹을 대상으로 하여 집중력과 밀도 높은 호흡 훈련 및 가창의 제반사항을 교육하며 노래하는 즐거움을 만끽하도록 하는 내용으로 강의를 구성한다 |
IPS2470 | 뮤지컬 연기실습 2(Practical Musical Acting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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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형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게 하면서 음악, 가창을 중심으로 한 뮤지컬 연극의 역사와 더불어 공연을 위한 무대 문법을 익히게 한다. 그리고 실습작품을 통하여 뮤지컬 연극의 구성요소들, 즉 극본, 작곡, 가사, 안무, 연기 또한 뮤지컬의 제작과 기획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가지게 한다 |
IPS2471 | 무대 기술(Art of StageⅠ (Problem Solv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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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기술을 통하여 공연예술상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공연 기술 습득정도를 측정 무대기술의 정확한 이해와 창의력에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평가한다 |
IPS2625 | 세계영화사(History of World Cinem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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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가 등장하는 프랑스와 미국을 중심으로 초기 사회, 문화적 배경을 살펴보며 일본, 중국, 한국, 인도 등 아시아 각국에 영화가 전래되는 과정과 문화적 동화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를 살펴본다. |
IPS2645 | 디지털영상편집 1(Digital Image Edit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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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언어와 편집이론에 대한 이론 수업과 편집 분석 및 발표수업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편집 툴 'Final Cut Pro'를 통해 다양한 소스를 편집하는 실습이 병행된다. |
IPS2646 | 디지털영상편집 2(Digital Image Edit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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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과정은 Final Cut Pro 디지털 편집 플랫폼을 활용하여 영화 편집의 다양한 이론과 기술을 실습하는 수업이다. 학생들은 후반작업을 포함한 영화제작 전반을 포괄하는 강의, 실습, 영화분석, 독서 등을 통해 다양한 편집양식을 경험하고 이와 더불어 영화 편집 및 사운드 언어의 이론적 토대와 미학적 가치를 이해하게 된다. |
IPS3322 | 시나리오 작법 2(Scenario Writing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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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란 무엇인가를 밀도있게 검토하며, 영화제작 수업을 위한 단편 시나리오를 2편 쓴다. |
IPS3353 | 영화제작 2(Film Production 2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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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출 희망자는 시나리오와 연출을 책임지고, 그외 학생들은 배우 및 스태프로 제작에 참여한다. 단 스태프로 일하게 되는 학생들은 두 작품 이상 참여한다. 연기 전공 학생은 주연일 경우에는 한 작품으로도 제작 참여 인정된다. 수업 시간에 시나리오를 읽을 시간을 아끼고 깊이있는 토론을 위해서 수강생들은 강의 전에 본인과 다른 학생들의 이메일로 시나리오를 제출한다. |
IPS3454 | 기초연출실습(Fundamental of Play Directing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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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는 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이론은 개괄적인 연출의 이론과 텍스트의 분석, 그리고 현대 공연에 대한 소개를 포괄한다. 실습은 움직임과 구체적인 장면의 분석과 연기, 디자인 컨셉을 세우고 발표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
IPS3456 | 공간연출과 극장실습(Composition of stage and practicu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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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예술은 여러 사람들과 같이 공동 창작을 해야 하고 많은 예술적 창작과 공간에 폭넓은 지식과 기술을 연마해야 한다. 극장안에서 요구되는 심화된 무대기술을 습득하고 이를통해 공간에 대한 연출력을 고취시켜 미래 공연인이 되기 위한 실습을 한다. |
IPS3472 | 움직임 1(Movement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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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수업은 21세기 연극이 지향하는 신체적 표현을 터득하고 이해 하는 수업으로 실기위주의 수업이다. 신체표현과 연기 훈련의 특성상 파트너쉽과 관계를 중요한 덕목으로 삼는다. 학생들은 개인의 신체적 기술이 어떻게 공간과 상대방 그리고 연극의 흐름에 영향을 주고 받는지 집중 이해할 필요가있다. |
IPS3473 | 미디어연기 1(Media Acting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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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영화,TV드라마,TV CF) 현장에서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학생스스로 카메라 앞에서 연기를 직접 실연하고 모니터를 통한 자신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토론해서 매체 연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간다. |
IPS3474 | 프로덕션 디자인(Production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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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덕션 디자인을 이해하기 위해 배경 즉 공간에 대한 연구. 프로덕션 디자인의 목적과 영향, 예술적인 표현과 방법에 관한 연구. |
IPS3475 | 영상기술(Moving image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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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사진술의 방법부터 디지털 시대의 테크놀러지 까지 핵심적인 내용을 살펴본다. 기술적 인식과 창조적 시각의 개념을 정리 하고 실습 한다. 다양한 사진 작가의 작품을 분석하고 창조적 작품 활동에 응용 한다. |
IPS3480 | 움직임 2(Movement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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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알렉산더 테크닉을 통해 효과적인 이완의 상테를 경험한다. 2. 링클레이터 발성훈련으로 호흡과 발성을 체계화한다. 3. 게임과 즉흥훈련으로 신체감각을 개발하고 몸의 표현력을 확장한다. |
IPS3481 | 미디어연기 2(Media Acting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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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영화,TV드라마)현장에서 쉽게 적응 할 수 있도록 학생스스로 카메라 앞에서 연기를 직접 실연하고 모니터를 통한 자신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토론해서 매체 연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간다. |
IPS3502 | 영화제작 1(Film Production 1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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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만들기의 전 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술적, 미학적 능력 배양을 위한 실습수행한다. |
IPS3587 | 웹드라마-제작실습(Web Drama Produ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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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시민 영상 창작시대로서 웹 드라마의 논리를 이해하고 실습과 제작을 통해 창작 과정을 습득한다. |
IPS4318 | 공연예술과 대중문화(Performing Art & Popular Cultu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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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예술과 대중문화의 개념과 관계를 구체적으로 추적하기 위하여 공연예술 중 희곡텍스트가 있는 언어극 중심으로 고전, 민중, 현대와 동시대적 작품들을 찾고 분석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시대와 대중문화, 공연예술의 관계에서의 공연을 이해하며 그 다의적 의미에 천착한다. |
IPS4332 | 홍보 마케팅 입문(Publicity & Marketing for Fil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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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과목은 연극영화학과 영화전공 과정으로, 영화의 예술 영역이 아닌 산업 및 비즈니스 측면에서 접근하고, 투자, 제작, 배급, 개봉 등 영화가 제작되는 전체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홍보/마케팅 전반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홍보마케팅’은 영화 산업 내에서, 혹은 여타 어떤 분야에 속해 있더라도 반드시 필요한 개념이자 마인드이므로, 영화 마케팅의 위치와 환경, 개념, 구성요소, 그리고 실질적인 업무 내용을 파악함으로써 영화와 마케팅의 관계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관객과의 소통에 필요한 마인드를 함양하는 것을 |
IPS4333 | 영화이슈/비평세미나(Seminar on Issue & Criticis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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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등장과 사회적 보급, 기술의 변화와 발전, 소비자인 관객들의 인식변화와 사회환경의 변화, 교류와 상호 영향의 증대 등으로 인하여 영화의 위상과 역할은 다양한 변화를 겪어왔다. 영화는 기본적으로 대중문화적 엔터테인먼트의 역할을 강조하지만 한편으로는 예술적 탐색이나 교육이나 선전의 수단으로 활요하기도 한다. 우리사회에서 나타나는 여러가지 사회변화 속에서 영화가 어떤 역할을 해왔는지, 영화가 촉발한 변화의 징후는 어떤 것인지에 대하여 16주 동안 강의한다. |
IPS4335 | 미디어와 사회(Media & Socie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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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의 개념과 형태, 메시지 표현의 방법과 특성, 대중소비와 사회적 영향에 대하여 이해한다. 16주간의 강의를 통하여 개념적 강론과 과제, 조사와 발표 등을 통하여 이해를 공유하고자 한다. |
IPS4341 | 다큐멘터리 기획과 제작(Documenta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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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큐멘터리의 장르적 특성과 정체성을 이해하고 구성과 제작 실무까지 연계해 다큐멘터리 영상을 완성한다. |
IPS4354 | 영화제작 3(Film Production 3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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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출 희망자는 시나리오와 연출을 책임지고, 그외 학생들은 배우 및 스태프로 참여한다. 단 스태프로 일하게 되는 학생들은 두 작품 이상 참여한다. 연기 전공 학생은 주연일 경우에는 한 작품으로도 제작 참여 인정된다. 수업 시간에 시나리오를 읽은 시간을 아끼고 깊이있는 토론을 위해서 수강생들은 강의 전에 본인과 다른 학생들의 이메일로 시나리오를 제출한다. |
IPS4476 | 연극감상과 비평(Appreciation & Review of Thea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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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교과는 다른 장르의 예술과 비교되는 연극의 특성과 표현 방식을 폭넓게 이해하고, 연극 감상과 비평 방법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계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연극 작품을 다양하게 감상하면서 적절히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며 연극의 사회적, 역사적, 미적 가치를 능동적으로 찾아내고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나아가 연극작품에 투영된 정신사와 시대상, 예술형식 등을 문화비평적 관점에서 감상하고 분석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효과적인 연극 감상과비평의 교수 방법을 모색하도록 한다. |
IPS4512 | 영화제작 4(Film Production4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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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제작과 관련한 가능한 이론과 실기를 종합하여 졸업작품 제작의 완성지향의 과정을 수행한다. |
IPS4583 | 연극기획과제작(Theater Production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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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기 중의 연기수업을 바탕으로 하여, 한 배역을 창조하도록 한다. 학생연출과 학생배우간의 협력관계를 중심에 두고, 공연의 전체 과정을 이해하고 실습한다. 연출과 배우가 협력하여 씬을 구성하고, 그것을 정해진 시간에 지도교수에게 발표를 한다. 연기자로서 희곡을 창의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능력과 무대 형상화 능력을 습득한다. 극적의미를 완성하고 강화시켜주는 장면구성 능력을 습득한다. |
IPS4584 | 졸업작품/공동창작제작실습(Theatre Internship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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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의 기획과 제작의 전과정을 단계적으로 실행실습하고 공연을 통해 연극예술의 가치를 실현하고, 최종적으로 모든 과정과 공연을 평가한다. |
IPS4620 | 오디션연기실습 1(Audition1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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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에게 배역에 대한 오디션은 필수적이기에, 오디션현장에서 자신의 특성과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오디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한다. |
IPS4621 | 오디션연기실습 2(Audition2 (Capstone Desig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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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영상예술분야의 현장에서 캐스팅 되어야만 합류할 수 있는 배우에게는 오디션이란 반드시 통과해야만 하는 과정이다. 이를 위해 오디션 연기실습 2 과목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오디션용으로 재해석하여 각각의 수강자들에게 맞도록 재 창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