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1978년 전자계산학과로 출발한 컴퓨터공학과는 2022년 현재 25명의 전임교수, 800여명의 학부생, 100여명의 대학원생 등의 구성원들을 포함하는 큰 규모의 학부로 성장하였습니다.
그 동안 3,500여명의 졸업생이 배출되어 대기업, 벤처기업, 연구소, 학계 등에서 전문 직업인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과는 기초학문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능력을 배양하여 기술적 변화에 지속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사회성과 국제성을 함양한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컴퓨터SW와 HW, 수학, 기초과학에 대한 기본 이론 뿐 아니라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컴퓨터 응용 기술을 교육하는 것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서, 컴퓨터공학과는 2011년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전국 26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산업계 관점 대학교육평가에서 국내 유수의 대학들을 제치고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2022년도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 선정으로 SW 및 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최첨단 교육환경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경쟁력있는 IT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은 매년 국내/국제 SW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산학협력 교육 및 연구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대학으로서, 국제화, 개방화 시대에 소프트웨어와 IT 융합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우수한 전문 인력을 배출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컴퓨터공학과 학과장 강 상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