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22662
작성일
2024.02.28
수정일
2024.02.28
작성자
황정아
조회수
104

융합주제 중심 교과내용 개편 및 모델 구축 연구

융합주제 중심 교과내용 개편 및 모델 구축 연구 첨부 이미지



  프런티어학부대학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융합주제 중심 교과내용 개편 및 모델 구축 연구를 진행하였다. 1차년도에는 ‘크로스오버형 융합교육 모델(C-TBL)’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활동 모델 3가지와 이를 적용한 주제별 플립러닝용 스크립트를 개발하였다. 2차년도에는, <크로스오버1: 인간의 탐색> 6명의 연구참여자가 담당하는 12개 분반을 대상으로 동영상강의 콘텐츠를 제작한 후 실제 수업에 적용하여 학생들의 만족도와 보완점,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연구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다수의 학생들이 플립드 러닝 방식에 대해 만족했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고 스스로 평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첨부파일
다음글
핵심역량 연계 통합 역량관리체계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진단 결과 활용 연구
황정아 2024.02.28 17:15
이전글
성장단계별 맞춤형 인성교육 체계 강화를 위한 교과목 개발 연구
황정아 2024.02.28 1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