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학위청구논문 및 연구보고서 심사를 통과하신 원생들은 아래와 같이 학위논문 완성본(하드카바 또는 소프트카바)/연구보고서(소프트카바)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완성본(하드카바 또는 소프트카바)/연구보고서(소프트카바) 미제출시 졸업불가.
1. 최종학위논문(하드카바 또는 소프트카바)) 및 연구보고서(소프트카바) 제출 : 원생 본인
구분 |
내용 |
제출마감 |
논문완성본 1부 (하드카바 또는 소프트카바 중 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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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사통과된 논문은 교육대학원 학칙시행세칙 제87조(논문양식) 및 제88조(제출방법)의거 인쇄함. - 본문 양식 등 여기서 규정하지 않는 사항은 일반적인 학위논문 체 제에 준함. - 완성본 논문에는 반드시 국문요약(A4용지 3매 이내) 및 영문요약을 첨부. (단, 중국학교육전공의 경우 영문요약 대신 중국어요약 첨부 가능) - 인준서에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 또는 도장 날인한 원본 제출 |
2025.1.2.(목)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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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대학교 카피킬러캠퍼스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기본보기 선택/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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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절검사 (논문제출자만 해당/반드시 논문최종본으로 실시) ※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 결과 논문 유사도가 20%미만으로 유지함. 단, 유사도가 20% 이상인 경우 해당 사유를 철저하게 검증하고 붙임 파일 “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지도교수 의견서” 추가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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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Copy Killer(카피킬러)–회원가입(ID : 반드시 인하대학교 메일주소 사용) -표절검사–결과확인서(요약보기)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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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소프트카바) 1부 |
- 교육대학원 학점학위제 운영 및 연구보고서 작성 지침 내규 - 인준서에 지도교수 승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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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통 |
- 학위논문(하드카바 또는 소프트카바) 및 연구보고서(소프트카바) 표제지의 연도표시 : 반드시 학위수여년월을 표시 예) 2025년 2월 졸업자=>2025년 2월(O), 2024년 12월(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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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출 처 |
교육대학원행정실(서호관301호) 09:00~17: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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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성본 제출이 12. 27일(금)까지 기 안내되었으나. 동계방학 중 집중휴무 실시로(24.12.27(금), 12.31(화))인해 ~ 2025. 1. 2(목)까지로 제출 기간을 연장합니다. 단, 27일(금)전까지 제출 가능한 원생은 제출하셔도 무방합니다. |
2.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안내
[2025년 2월 학위수여예정자] - 논문제출자에 한함
나. 온라인 제출(수정)기간 : 2024. 12. 16.(월) ~ 2025. 2. 7.(금)
다. 온라인 제출시 유의사항 1) 파일은 ‘표지-목차-초록-본문’을 합친 1개만 제출 가능. 2) 인준지는 누락되어도 무방.(필요 시 추후 수정) 3) 파일은 반드시 PDF 형식으로 제출 바람.(타 형식은 업로드 불가) - 한글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경우(.hwpx) : 메뉴 → 파일 → PDF로 저장하기 - MS WORD에서 작성한 경우(.docx) : 메뉴 →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파일형식’에서 ‘PDF’ 선택 → 저장 4) 소속 대학원 및 전공을 정확히 입력. / ex)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5) 지도교수명은 존칭 생략, 성명 띄어쓰기 없이 입력. 6) 학위구분(석사) 및 본문 언어(한국어, 영어 등)를 정확하게 입력. 7) 원문파일에 워터마크가 삽입되지 않도록 확인. 8) 본문에 개인정보(전화번호, e-mail 등)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확인. 9) 파일 업로드 후 제출 완료 전 파일이 올바르게 변환되었는지 파일을 확인.(책갈피 확인 필수)
라.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교육․연구 -> 학위논문제출’ * 로그인:‘제출자 로그인 인증’ 후 로그인 가능
마. 학위논문 이용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 학위논문 이용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관리자 승인(1~2일 소요)후 출력 가능 함. 2) 행정실 서류 제출 마감 1~2일 전까지 온라인 등록을 완료해 주시기 바람.
바. 문의 : 의학정보실 김용해 (203398@inha.ac.kr ☏ 032-860-9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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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출서류 안내(논문제출자에 한함)
구분 |
내 용 |
논문 제출자 |
제출 서류 |
- 학위논문 이용동의서 : 정석학술정보관 학위논문 파일 업로드 승인 후 출력가능 (관리자 승인 1~2일 소요) ※ 학위논문 이용동의서에 본인 서명 필수 |
◯ |
-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 정석학술정보관 학위논문 파일 업로드 승인 후 출력가능 (관리자 승인 1~2일 소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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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위논문 이용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출력은 정석학술정보 관리자의 업로드 승인 후 출력이 가능하며, 업로드 후 2-3일이 소요되오니 미리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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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절검사 종합결과 확인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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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위논문 완성본 표절검사 지도교수 의견서 |
유사도가 20% 이상인 경우 해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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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기간 |
학위논문 이용동의서 및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 ~ 2025. 2. 10.(월)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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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방법 |
- 직접 방문/ 우편발송/ 팩스/ 이메일 전송 * 주소 : 22212 인천시 미추홀구 인하로 100번지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행정실(서호관301호) * 팩스 : 032-865-8624 * 이메일주소 : teacher@inha.ac.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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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처 |
교육대학원행정실(서호관301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