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90494
분류
일반공지
작성일
2020.09.29
수정일
2021.03.04
작성자
장년수
조회수
62235

이메일 서비스 전환 안내 (매뉴얼 첨부)

 우리 정보통신처에서 운영 중인 이메일 서비스를 구글의 지메일 서비스로 전환합니다.

이에 서비스 개편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서비스 개편 내용

가. 신규서비스 : 지메일(Google G-Suite for Education)

나. 변경 시기 : 2020년 7월 9일

다. 부가적인 G-suite의 기타 서비스 포함(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구글 클래스룸 등)


2. 이메일 서비스 이용 안내

가. cloud.inha.ac.kr로 접속하여 포털ID/패스워드 입력 후 로그인

나. 메일 주소는 기존과 동일함


3. 메일데이터 수신 및 이관

가. 서비스 전환일(2020.7.9.) 기준으로 동일 메일을 기존메일 및 신규메일(지메일)에서 모두 수신 가능

나. 기존 메일 서비스 운영 종료

다.  기존 메일데이터는 사용자가 직접 이관 필요(매뉴얼 참조, 문의 지원)

  - 기존 메일 접속기간(10.11.(일)) 내에 신규 메일서비스로 자료 이관 필요


4. 지메일 패스워드 초기화 방법

가. cloud.inha.ac.kr로 접속하여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나. 이후 지메일 패스워드 인하포털 패스워드와 동기화 됨


5. 콜센터 운영 : IT인프라팀 (032-860-9093, 9094)



정 보 통 신 처 장


※ 첨부파일


1._매뉴얼_G_suite_가입_기존사용자_1.pptx

1-1.매뉴얼_G_suite_가입_학생_및_신규사용자.pptx

2.매뉴얼_Gmail사용_-v2.docx

3.인하대학교 메일데이터 이관(백업)매뉴얼_v5

4.개인주소록이관-v2.pptx

5._휴대폰으로_Gmail_사용하기.pptx

6.이메일서비스_이용시_주의사항_v2.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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