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정보통신처에서 운영 중인 이메일 서비스를 구글의 지메일 서비스로 전환합니다.
이에 서비스 개편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서비스 개편 내용
가. 신규서비스 : 지메일(Google G-Suite for Education)
나. 변경 시기 : 2020년 7월 9일
다. 부가적인 G-suite의 기타 서비스 포함(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구글 클래스룸 등)
2. 이메일 서비스 이용 안내
가. cloud.inha.ac.kr로 접속하여 포털ID/패스워드 입력 후 로그인
나. 메일 주소는 기존과 동일함
3. 메일데이터 수신 및 이관
가. 서비스 전환일(2020.7.9.) 기준으로 동일 메일을 기존메일 및 신규메일(지메일)에서 모두 수신 가능
나. 기존 메일 서비스 운영 종료
다. 기존 메일데이터는 사용자가 직접 이관 필요(매뉴얼 참조, 문의 지원)
- 기존 메일 접속기간(10.11.(일)) 내에 신규 메일서비스로 자료 이관 필요
4. 지메일 패스워드 초기화 방법
가. cloud.inha.ac.kr로 접속하여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나. 이후 지메일 패스워드 인하포털 패스워드와 동기화 됨
5. 콜센터 운영 : IT인프라팀 (032-860-9093, 9094)
정 보 통 신 처 장
※ 첨부파일
1._매뉴얼_G_suite_가입_기존사용자_1.pptx
1-1.매뉴얼_G_suite_가입_학생_및_신규사용자.pp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