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45314
작성일
2025.01.23
수정일
2025.01.23
작성자
강현주
조회수
178

[공지] 학사 관련 자주 묻는 질문

1. 일반휴학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학사행정포털 – 학적 – 학적인터넷신청 – 일반휴학』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학기 일반휴학 (온라인) 매년 2월 1일 ~ 3월 1학기 수업일수 1/4선

- 2학기 일반휴학 (온라인) 매년 8월 1일 ~ 9월 2학기 수업일수 1/4선

 

2. 휴학 취소하고 싶어요.

-  수업일수 1/4(일반휴학 마감전까지 휴학 취소가 가능하니행정실에 방문하여 휴학 취소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3. 등록금 내고 휴학하고 싶어요.

- 수강신청 여부와 무관하게 등록금은 납부할 수 있습니다. 

- 등록금 납부 기간에 입금 후 수업일수 1/4(일반휴학 마감전까지 일반휴학 신청하세요.

- 수업일수 1/4선이 넘어가면 무료복학이 불가하고 등록금이 반환되니, 성적우수장학금이나 학비보조장학금 등 교내장학금을 수여한 경우 꼭 기한 내에 일반휴학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은 첫 학기 휴학이 안 되나요?

-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은 첫 학기에 일반휴학 신청이 불가합니다.

- 질병휴학군휴학은 가능합니다.

 


5. 질병휴학하고 싶어요.

- 4주 이상의 입원치료를 요하는 경우 질병휴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 진단서와 일반휴학원서를 행정실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심사를 거쳐 판단되므로추가로 자료를 요청하거나 반려될 수 있습니다.

- 질병휴학이 승인되는 경우납부한 등록금은 이월됩니다.

- 수업일수가 3/4선을 넘어가는 경우엔 질병휴학 신청이 불가합니다.

 


6. 일반휴학 신청 기간 이후에 입영통지서가 나오는데제적인가요?

- 먼저 일반휴학 신청 후 입영통지서가 나온 뒤에 학사행정 포털을 통해 군휴학(입영통지서 첨부) 신청하시면 됩니다.

 

7. 신입생인데 군휴학하고 싶어요.

- 첫학기에 군휴학하는 경우에는 입영통지서와 함께 직접 행정실 방문하여 입대 휴학원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납부한 등록금은 이월되나자퇴 시 등록금 5/6 반환될 수 있습니다.

 

8. 중도휴학 자퇴 시 국가장학금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 국가장학금의 경우 개인 당 8번까지 수여할 수 있습니다.

- 중도휴학이나 자퇴 신청 시 국가장학금을 반납하여야 합니다.

- 국가장학금 반환 서약서 내 수혜횟수 누적을 선택하는 경우 반납하지 않아도 되나수혜 횟수가 누적됩니다. (1회 차감

- ‘장학금 전액 반환을 선택하는 경우 수혜 횟수가 누적되지 않으나반환 사유 발생 1개월 내에 반납해야 합니다.

- 사유 발생일에 따라 반납해야 하는 비율이 다르니장학복지팀이나 행정실에 문의 바랍니다.

 


9. 수업일수 3/4선 이후에 입영을 해야 하는데 성적은 어떻게 되나요?

- 해당학기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엔 일반휴학 신청 후 군휴학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 해당학기를 등록한 경우 수업일수 3/4선 이후에 입대를 해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수과목 성적평가 확인서(단과대행정실학사관리팀 비치작성

 나. 수강신청과목확인

 다. 담당교수 이수인정 여부확인

 라. 학부(사무실 및 행정실 제출

 

이 경우 성적이 부여되며 납부한 등록금은 소멸됩니다.

 

10. 입대한 이후에 결격사유로 귀향 조치됐습니다.

- 입대 후 신체 검사 등으로 결격사유를 받아 귀향된 경우 1주일 이내로 행정실에 귀향신고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 귀향신고 후 재입영 통지서를 받으면 다시 입대 휴학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11. 군휴학 중 직업군인이 되었는데따로 절차가 필요한가요?

- 군휴학은 3년이 경과하면 자동 제적처리 되므로행정실을 통하여 학적 관계에 대한 지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2. 복학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수강 신청 후 등록금을 납부하면 자동으로 복학 처리 됩니다.

- 이전 학기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휴학 신청하여 무료복학 대상자인 경우수강신청만으로도 자동 복학 처리됩니다.

  (예 : 2024-1학기 등록금 납부 후 휴학 -> 이월 -> 2024-2학기 수강신청만으로도 자동 복학 처리)

 

13. 등록금 납부 기간을 놓쳤습니다.

- 정규 등록 기간 외에도 추가 등록 기간이 있습니다.

- 인하대학교 공지사항 학사’ 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4. 부분등록 예정인데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고등록금은 얼마나 내야 하나요?

- 정규등록 5차 학기 부터 혹은 휴학 종료학기 전 복학학기부터 선택 가능합니다.

- 수강신청기간 중 15학점 이하 신청 -> 부분 등록 신청 기간 중『학사행정포털-등록 – 부분등록신청

  -> 추가 등록금 납부 기간 중 해당 금액 납부

- 부분등록은 정규학기에 포함되지 않으며, 수업료는 학기 수업료 18분의 1의 금액과 수강신청 학점을 곱한 금액입니다.

- 부분등록 신청학생은 해당학기 일반휴학신청이 제한됩니다.



15. 수업연한초과자도 부분등록 신청을 해야 하나요?

- 따로 부분등록 신청은 필요 없으며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변동됩니다.

- 정규학기 초과자는 부분등록을 마쳐야 졸업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계절학기 학점이수 만으로는 불가) 


16. 수강신청 후에 휴학했다가 휴학 취소했는데 수강신청 내역이 사라졌습니다.

- 휴학 신청이 승인된 경우 수강신청 내역은 자동으로 삭제 처리 됩니다.

휴학으로 인하여 삭제된 해당 학기 수강신청 교과목은 휴학을 취소하더라도 자동복구되지 않습니다.


그 외 문의사항이 있다면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행정실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 032-860-9435 / 📧 : rkdguswn49@inha.ac.kr)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2025년 2월 학사학위수료대상자 수료포기신청 안내
강현주 2025.01.23 14:17
이전글
[공지] 중도휴학 신청 절차 안내
강현주 2025.01.23 14:08